반응형

몇 년전부터 학교의 수익자부담경비(수업료, 급식비, 현장학습비 등)를 카드를 납부할 수 있게 되었지요?

 

코로나에 초등학교 입학한 슬이~~

 

당연히 학부모부담금 신용카드로 신청했다고 생각했는데 입학 후 처음 신청하고 시작하게 된

 

방과후 수업료 미납되었다고 통장에 잔고 확인해달라는 문자를 받았어요.

 

그래서 학교 행정실에 전화했더니 수익자부담경비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을 학교에 와서 하고

 

카드사에 직접 연락해서 신청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시간 내서 방문해서 신청하고 신청안내문 받아와서 BC카드 콜센터에 전화...

 

헐...어쩜...대기 1시간을 하고도 연결이 안 되었어요. 

 

오기로 계속 기다리고 싶었으나..ㅠ.ㅜ 일이 있어 1시간 대기 후 포기...

 

밤에 콜센터도 끝난 시간에 시간이 되어 홈페이지에서 신청해보려고 

 

로그인 해서 접속..그것도 한참 헤매이다...검색 후 성공했네요.

 

직접 신청한 것을 바탕으로 학부모부담금 카드신청방법 과정 정리입니다.

 

1. 신청 가능한 카드사 확인 및 홈페이지 로그인

  KB 국민카드, BC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대부분의 카드사 가능합니다.

 

 전 BC 카드로 신청하려고 BC카드 홈페이지 접속해서 로그인했어요.

아이디와 비번도 잊어서 찾고 새로 설정했고요.

 

2. BC카드 기준 카드 서비스

  ->생활요금자동납부에 초중고 학교납입금 자동납부 선택

 

 3. 서비스 신청시 필요정보

   학생식별정보와 학생명 

   학생식별정보는 학교에서 알려주시니 미리 확인하시고 신청하세요.

  

학생식별변호와 학생명을 넣으면 검색을 통해 해당정보를 찾을 수 있어요.

해당하는 정보를 클릭 후 약관동의하면 신청완료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카드사에서 알림 문자를 보내주더라고요.

기존에 신청했던 정보를 카드변경이나 삭제도 가능합니다.

카드 재발급이 연결되어 그대로 사용가능한 것도 좋네요.

현금으로 결제하는 것보다 카드 결제가 편리해서 신청했어요.

학교 학부모 부담금 수익자부담경비 신용카드로 결제시 일시불로 처리된다고 해요.

할부를 희망할 경우에는 카드사에 연락하여 변경하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oung@

금융상품, 경제관련 정보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