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구글 에드센스에 통과하고 누적수익이 10달러 이상이 되면 핀번호를 받을 수 있죠.

그리고 누적 수익이 100달러 이상이면 다음달 22일 경 구글로부터 달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제 처음으로 구글지급 줄여서 구급이라고들 하는 구글 지급을 받았습니다. 에드고시 통과한 후 몇 달의 수익이 모인 후에 가능한 결과였습니다. 정말 빠르게 성장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참 더디고...마이너스 성장도 하면서 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찌되었건 어제 처음으로 지급받은 구글 지급은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을 통해서였습니다. 구글 지급 통장으로 SC제일은행을 선택한 이유는 해외 송금 300달러까지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어제 받은 달러도 수수료없이 받았어요. 그런데 다음달 딱 구글지급되는 날부터 이제 수수료가 생깁니다. 

다음달에는 어차피 구글지급을 받지 못하지만...1차적인 목표는 매달 구급지급을 받는 겁니다. 

타발 송금 수수료 무료 기준이 미화 100불 미만입니다. 즉 구글 지급은 다 100불 이상이어야 지급받으니까 무조건 건당 만원의 수수료가 든다는 말입니다. 

 

어찌되었던 sc제일은행의 300불까지 외화송금수수료 무료 혜택이 좋았는데 전 딱 한 번의 혜택을 봤는데 사라져서 아쉽네요. 타은행 외화송금 수수료 확인하고 갈아타야겠죠. 가능하면 외화를 그대로 해외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신한은행을 고려하고 있긴 합니다. 

 

sc제일은행 이번에 받은 외화도 키움증권계좌에 외화로 옮기려고 했더니 그건 인터넷으로 안 되고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며 만불 이하의 수수료인 5천원에 또 거기에 전신수수료 8천원이 필요해서 13000원의 수수료가 든다고 하더라고요. 금액이 크지 않으니 그냥 원화로 환전후 외화로 재환전하는 게 저렴할 거라고 해서...그냥 얼마 안 되지만 그 외화는 sc제일은행 외화통장에 당분간 넣어두려고 합니다. 

sc 제일은행 외화통장의 이율은 0.2%이더라고요. 거의 제로이지만 수수료가 비싸니 그냥 넣어두려고요. 

 

그리고 sc제일은행하면 내지갑통장으로 파킹통장이 괜찮은 편이죠. 그 통장에 관한 정보는 아래글을 참고해 주세요. 

 

 

[입출금통장] 입출금통장 이율 비교하기 -sc제일, 네이버, 카카오, 사이다뱅크

요즘 은행금리가 너무 낮죠? 특히 일반 입출금통장의 경우 거의 zero % 이율이예요. 큰 돈은 아닐지라도 이왕이면 더 높은 이율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장을 찾는 게 필요하죠. 전 금융사의

info-sak3.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oung@

금융상품, 경제관련 정보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