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 주식 투자를 시작한지 얼마안 된 주린이입니다. 해외 주식 투자 역시 마찬가지이지만요. 해외주식투자는 적금처럼 매달 조금씩 하면서 배당수익을 얻으려고 하고 있어요. 솔직히 아직 국내 주식 투자를 할 심리적, 경제적 여력이 없는 상황인데 키움증권 계좌 개설을 하면서 해외주식투자시 40달러 주고 국내 주식투자도 100만원 이상하면 4만원 주는 이벤트를 하더라고요. 

그래서 딱 100만원만 계좌에 옮겨두고 그만큼 해야지 생각하고 있다가 삼성전자 배당락일이 연말이라고 해서 이왕 주식 구매할 거면 삼성전자가 나을 것 같아서 삼성전자를 구매했지요. 그 때 다 삼성전자를 샀으면 좋았을텐데...제가 주식 구매할 당시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의 주식 차이가 크지 않아서 둘 다 구매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쭉 가지고 있을 생각으로 구매했고요. 12월 23일에 구매했네요.

그런데 생각보다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이 오르니 불안하기도 하고 이익실현도 하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오전에 삼성전자 주식을 매도했어요. 

20여일만에 주가가 참 많이 올랐네요. 저는 정말 적은 금액이지만 큰 금액으로 투자하시는 분들은 수익이 엄청 날 것 같고요. 오늘 장중 96800원까지 올랐다가 오늘 종가는 91000원이더라고요. 팔고 나서 좀 떨어져서 다시 삼성전자 주식 사기는 했어요. 혹시 떨어지더라도 어쨌건 이익 실현한게 있으니 12월에 산 그 금액이다 생각하면 맘 편할 것 같아서요. 생각보다 수수료와 세금이 쎄서 놀라긴 했지만~~~100만원가지고 샀다 팔았다 해보려고 해요...물론 전 떨어지면 안 팔고...그냥 가지고 있을 거고요. 

주린이의 삼성전자 매도, 매수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oung@

금융상품, 경제관련 정보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