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기 신도시 중 하나로 선정된 고양창릉신도시 집에서 가깝기도 하고 저희 지역이라서 관심이 많이 가는 지역입니다. 저도 공부하면서 고양창릉신도시에 관한 정보들 많이 올리려고 합니다. 그 전에 창릉신도시가 포함된 3기 신도시에 대한 정보 먼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3기 신도시는 수도권에 30만호 공급을 목표로 신도시급 5곳 24만호를 포함 총 30만호를 공급하기 위해 지정된 곳들입니다. 가장 규모가 큰 곳은 남양주 왕숙, 왕숙 2이고 두번째로 공급규모가 큰 곳이 바로 고양창릉신도시로 813만제곱미터에 3만 8천호 공급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3기 신도시 지정현황

고양창릉신도시의 위치는 서울 서쪽에서 인접해있는 곳으로 고양원흥지구, 고양향동지구, 고양삼송지구, 고양행신등과 접해있으며 서울의 상암동에 아주 인접한 위치입니다. 

3기 신도시 위치

 

3기 신도시 중 고양창릉신도시는 운정과 동탄을 잇는 GTX노선A가 지나는 곳에 위치해 있고 남양주 왕숙 신도시는 GTX노선 B가 지나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과천은 GTX노선 C가 지나는 곳에 위치해 있고요. 대부분 3기 신도시의 위치가 서울근접성과 교통 편의를 갖출 것으로 예상되고요. 3기 신도시는 2021년부터 청약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문자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지역의 청약 정보를 문자로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3기 신도시 청약알리미서비스

3기 신도시 청약 알림서비스 신청하러 가기 

 

3기 신도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oung@

금융상품, 경제관련 정보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