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식 투자를 이제 시작한 주식 투자 초보입니다. 국내 주식투자는 해본 적 없고 부담없이 해외 주식을 소숫점으로 투자할 수 있는 한국투자신탁의 미니스탁을 통해 주식 투자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12월말까지 만원 단위 매달 10만원까지 수수료가 없는 것도 좋고요. 1주 단위로 사려면 금액이 부담스럽지만 만원씩 소숫점 구매가 가능해서 좋은 것 같아요. 유명한 주식들 그냥 마음가는 주식들 조심씩 사고 있는데요. 제가 구매한 종목은 총 9개이고요. 화이자 관련해서 비아트리스 주식 극히 소량 무상으로 받아서 총 10가지 주식을 보유하고 있긴 합니다. 화이자 관련 비아트리스 주식에 관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고요. 

 

비아트리스 화이자 관련주 주식득템 화이자백신 12월 접종 예정

금요일 한국투자신탁에서 문자가 왔어요. 한국투자신탁은 제가 해외주식을 거래하고 있는 증권사예요. 미니스탁이라는 어플을 통해 거래하고 있고요. 첫 시작은 카카오뱅크 이벤트를 통해서

info-sak3.tistory.com

미국주식에 투자하면서 배당주에 관한 관심도 생기더라고요. 고배당주가 꼭 좋은 건 아니지만 안정적인 배당을 하면서 주가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면 참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배당주인지 모르고 구매했다가 처음으로 배당받은 주식은 미국의 통신회사 AT&T입니다. 보유한 주식 자체가 소숫점이라 배당 금액도 적지만 그래도 기쁘더라고요. 

 

해외주식 배당 AT&T 주식 배당받았어요

얼마전부터 시작한 해외주식투자, 한국투자신탁의 미니스탁을 통해 투자하고 있어요. 최근은 투자수익이 마이너스인 상황이고요. 지금 넣어야 할 때인데...한참 오를 때 넣었던 게 아쉬운 상황

info-sak3.tistory.com

그래서 더 배당주를 찾아보게 되더라고요. 기사를 검색하다 보니 킴벌리클라크는 1, 4, 7, 10에 AT&T는 2, 5, 8, 11에 그리고 유명한 존슨앤존슨은 3, 6, 9, 12에 배당을 하기 때문에 이런 주식들을 보유하고 있으면 1년 내내 배당을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보유한 주식은 AT&T이고요. 세 주식들의 현재 주가와 배당률을 확인할 수 있더라고요. 

배당주 배당수익률

주가는 현재 킴벌리-클라크가 가장 높고요. AT&T의 주가가 제일 저렴합니다. 주가 변동이 다른 종목들에 비해 적기도 하고요. 그런데 배당률은 제일 높네요. 배당수익률은 연간 수익률이고요. 배당수익률= 주당배당금/주가로 계산합니다. PER(주가수익비율)=주가/주당순이익이라고 하고요. 고평가인지 저평가인지 판단하기 위해서는 비슷한 수준의 경쟁사와 비교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ROE(자기자본이익률)=당기순이익/자본총계 로 부채가 지나치게 많지 않다면 ROE가 높을수록, 꾸준히 늘어날수록 좋다고 합니다. 제가 보유한 종목 중 배당을 하는 기업은 코카콜라, 스타벅스, 머크, AT&T, 월트디즈니입니다. 배당 들어오면 관련 후기 남기도록 할께요. 그리고 AT&T는 다음 배당전까지 구매를 더 할 예정이고요. 매일경제신문에서 추천하는 미국배당주 자료 가져왔습니다. 자료 출처는 11월 23일자 매경신문자료입니다. 존슨앤존슨은 저도 즐겨쓰는 제품이라서 조금씩 구매해 봐야겠습니다. P&G도 관심가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oung@

금융상품, 경제관련 정보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