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침에 일어났더니 기분 좋은 뉴스가 들리더라고요. 코로나백신 개발 성공이라는 기분좋은 뉴스인데요. 여기저기 다양한 제약회사에서 코로나백신개발에 노력하고 있었죠? 우리나라에서는 대웅제약이 개구충제성분을 활용한 코로나백신 임상실험중이라는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요. 오늘 아침에 전해진 소식은 조금 더 구체적이고 가시적인 코로나백신 개발 성공 기사였습니다. 다국적 제약기업인 화이자에서 임상 3상 진행중인데 임상에 참여한 94명 중 90%넘는 사람에게 코로나예방효과가 있다는 기사였습니다. 아직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건 아니지만 주정부의 승인을 받은 곳들은 다양한 임상을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제가 종종 가는 괌카페 정보를 보니 괌 메모리엘병원에서 11월 23일에 2천개의 백신을 접종하도록 한다는 기사도 있다고 하며 미연방에서 승인을 해서 우선 병원 관계자들부터 접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개발 소식에 경제의 반응도 빠른데요. 저 역시 제일 먼저 화이자 주식이 떠올랐는데요. 주가와 유가가 급등하고 금값은 폭락했다고 합니다. 예전에 한참 금 오를 때 금처분 잘 한 거 같고요. 화이자 주식 더 사 놓을걸...싶은 맘이었어요. 

화이자 주가

한국투자신탁 미니스탁을 통해서 소액구매, 소량 주식 투자중인데요. 한국투자신탁 미니스탁에 관한 정보는 아래글을 확인해 주시고요.

 

[주식투자]미니스탁으로 해외 주식 투자중-투자일지(2020.10.3)

카카오뱅크와 한국투자신탁의 제휴로 알게 된 미니스탁. 해외 주식 투자 궁금하기도 했고 적은 돈으로 투자 가능하다는 것도 매력적이었고 무엇보다 가입시 만원 상당의 주식을 선물로 주는 게

info-sak3.tistory.com

한국투자신탁 미니스탁 주식 보유

만원 단위로 투자하면서 코로나백신도 개발될 거 같아 화이자와 머크 주식 만원씩 두 번 구매했었어요. 구매하고 나서 계속 주가가 떨어져서 더 이상 구매 안하고 메인 3~4가지 주식을 주로 샀는데 오늘 화이자 코로나 백신 개발 소식에 들어가 봤더니 화이자 주식은 역시 올랐네요. 화이자 주식 0.5주도 되지 않아요. ㅋㅋ여유돈이 있었으면 한주씩 사 놓을 걸~벌써 살 사람은 다 샀겠지요? 하여간 주식을 떠나 코로나 백신 개발 소식 정말 반갑습니다. 코로나 백신이 FDA 승인 받고 또 원활하게 공급되기까지 시일이 걸리겠지만 내년은 코로나에 제약없이 자유로운 경제활동이 가능하면 좋겠어요. 아침부터 기분좋은 마음에 배고프지도 않아 바로 포스팅부터 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oung@

금융상품, 경제관련 정보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