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번에 포스팅한 적 있는데 카카오뱅크와 한국투자증권의 제휴상품으로 알게된 한국투자증권의 미니스탁. 미니스탁은 해외주식을 소숫점단위로 소액구매, 소액투자가 가능한 상품이예요. 미니스탁 가입이벤트로 만원 상당의 해외 주식을 선물받았죠. 주식을 선택하면 1+1으로 정해지는데 저는 스타벅스와 테슬라 주식을 받았어요. 미니스탁 가입과정과 미니스탁에 대한 안내는 전에 포스팅한 내용을 참고해 주시고요. 

 

[미니스탁]미니스탁으로 해외주식 쇼핑해요

금리 제로의 시대. 조금이라도 높은 이율, 또는 투자를 통한 수익을 얻기 위해 정보는 필수죠. 저는 어떤 면에서는 그런 정보에는 좀 뒤쳐져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아직까지 주식투자는 제대로 �

info-sak3.tistory.com

카카오뱅크 제휴상품을 통해 미니스탁에 접속했는데 몇 번 하다가 그냥 미니스탁 자체 어플을 다운받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어플을 다운 받았어요. 카카오뱅크 내에서 몇 번의 클릭을 해야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정보에 접근할 수 있고 알려주는 정보도 보유주식과 주식전체종목 정보 뿐이더라구요. 반면 미니스탁은 테마별 주식들의 최근 수익률과 그 계열의 주식을 동시에 구매도 가능하고 정보가 더 많더라고요. 클릭에 의한 접근성도 빠르고요.

한국투자신탁 미니스탁 테마투자 정보

그리고 지금 우리는 추석이라 연휴이지만 미국증시는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종가에 의한 구매지만 현재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요.

미니스탁 안내문

그리고 공지 사항을 다시 읽어 봤어요.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공지사항

꼭 체크해야 할 사항은 표시해 뒀는데 만원 이하 주문시는 월 10건 수수료 무료 혜택이 올해말인 2020년 12월 31일까지이네요. 이 혜택을 누리려면 주문 단위는 만원으로 월 최대 10만원까지 혜택을 볼 수가 있고 미니스탁은 실시간 거래가 아니라 그날 장 마감된 후 그 가격으로 거래된다는 것도 체크해야 해요. 만원이 초과할 경우는 거래수수료가 0.25%라고 본 듯 하고요.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해외주식 쇼핑 스타트

처음 가입이벤트로 받은 스타벅스와 테슬라 주식이 있었고 추가로 각 만원 단위로 5만원, 또 다음날 만원 해외주식 소액구매해 봤어요. 기업분석이니 이런 거 잘 모르고...많이 들어 본 회사, 아는 회사,  그냥 끌리는 회사에 넣었어요. 지인에게 들었던 정보도 포함해서요. 그래서 테슬라, 디즈니, 머크, 화이자, AT&T, 아마존닷컴 요렇게 주문했어요. 현재 시점으로 투자 상황은 아래와 같아요.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투자현황(2020.09.30 기준)

워낙 금액이 적으니 하락해 봤자 얼마 되지 않고요. 회사가 망하지만 않으면 수익날 때까지 안 파는 스타일이라..(투자 금액이 얼마 안 되어 그렇기도 해요.., 정말 극히 적은 금액 10년째 묶여있는 주식도 있네요...근데 반토막나서 회복을 못하고 있는.ㅋ) 아직까지는 여러 상황상 재미삼아 시작한 티끌같은 한국투자신탁 미니스탁 투자일지였습니다.^^

 

[고팍스]가상화폐 거래소 비트코인 거래소 고팍스 소개해요

비트코인으로 더 익숙한 가상화폐, 다양한 가상화폐들이 있더라고요. 그 가상화폐를 거래하는 국내 대표 가상화폐 거래소가 고팍스예요. 제가 고팍스를 알게 된 경로는 걷기 어플인 림포에서 ��

info-sak3.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oung@

금융상품, 경제관련 정보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