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리 제로의 시대. 조금이라도 높은 이율, 또는 투자를 통한 수익을 얻기 위해 정보는 필수죠. 저는 어떤 면에서는 그런 정보에는 좀 뒤쳐져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아직까지 주식투자는 제대로 해보지 않았으니깐요. 그나마 했던 게 펀드, els 정도였어요. 그런데 최근에 동생도 해외주식 직접 투자 중이고 지인과 만났는데 해외 주식하면서 이익을 좀 봤다고 추천해주는 우량주들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기본 1주 가격이 센 편이라 선뜻 투자하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러던 차에 카카오뱅크와 한국투자신탁이 손잡고 미니스탁이라는 미국 주식 소액 쇼핑 거래 어플을 만들었더라고요. 카뱅 들어갈 때마다 시작하면 스타벅스 주식, 테슬라 주식을 준다라는 광고를 보고 관심이 갔으나 바로 하지는 않고 몇 번 들어갔다 드디어 개설해봤어요.

미니스탁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

미니스탁: 천원으로 시작하는 해외주식 투자라는 설명이 되어 있네요. 컨셉을 잘 잡은 것 같아요. 천원 정도면 뭐~~라는 생각이 들잖아요. 진입장벽을 많이 낮춰준 느낌이예요. 가입하기를 클릭해서 가입해 봤습니다. 

미니스탁 가입하기 해외주식 소액투자

카카오뱅크를 통해 한국투자증권의 해외주식 투자 미니스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편리하고 개설축하혜택으로 국내나 해외주식을 주고 국내 위탁거래수수료는 평생우대라고 하네요. 주민등록증 촬영을 시작으로 가입완료. 신청하는 사람이 많은지 바로 주식을 주지는 않고 순차적으로 처리된다고 하더라고요. 

미니스탁 진행과정

첫 번째 문자 받고 두 번째 문자 받기까지 꼬박 이틀하고 7시간 대략 55시간 걸렸더라고요. 카카오뱅크앱에서 주식 선택해서 받았고요. 받은 주식 지금 상태 보려고 들어가 봤더니 ㅎㅎ 좀 떨어졌네요. 

미니스탁 주식 보유현황

ㅋㅋㅋ 주식 보유 수량이 0.002, 0.004라니 깨알같은 주식 보유량이네요. 그래도 선물이니깐.ㅋ 아마존은 하락했고 테슬라는 상승했네요. 여유돈 꽁돈 생길 때 조금씩 투자해보렵니다. 미니스탁의 장점은 소액으로 거래 가능하다는 거겠죠. 단점은 실시간 거래가 아니라 그날 종가에 맞춰 매매가 이루어진다는 거고요. 뭐 장단점이 있겠지만 해외주식투자 초보이니 미니스탁으로 소액투자해보려 합니다. 선물이 많이 불어나면 좋겠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oung@

금융상품, 경제관련 정보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