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부터 시작한 해외주식투자, 한국투자신탁의 미니스탁을 통해 투자하고 있어요. 최근은 투자수익이 마이너스인 상황이고요. 지금 넣어야 할 때인데...한참 오를 때 넣었던 게 아쉬운 상황이고요. 하여간 한국투자신탁의 미니스탁 투자관련 정보는 전에 포스팅한 내용을 참고해 주시고요. 

 

[주식투자]미니스탁으로 해외 주식 투자중-투자일지(2020.10.3)

카카오뱅크와 한국투자신탁의 제휴로 알게 된 미니스탁. 해외 주식 투자 궁금하기도 했고 적은 돈으로 투자 가능하다는 것도 매력적이었고 무엇보다 가입시 만원 상당의 주식을 선물로 주는 게

info-sak3.tistory.com

정말 소액투자이지만 테슬라, 스타벅스, 아마존닷컴, 코카콜라, 화이자, AT&T, 알파벳 A주, 월트디즈니, 머크 등에 투자하고 있어요. 모든 주식이 1주도 갖지 못했다는 슬픈 현실이지만요. 하여간 올해 연말까지 매달 10만원까지 수수료 무료라서 매달 나누어 투자 중이고 11월도 현재 8만원은 구매한 상태이고요. 하여간 그런 상태에서 어제 한국투자신탁에서 알림톡이 왔더라고요. 알림톡의 내용은 보유한 AT&T 주식의 배당금 입금 소식인데요. 금액은 정말 적지만 투자한 금액 자체도 워낙 소액인 상황을 감안하면 그리고 전혀 생각도 못했던 해외주식 배당이라 웃음이 나더라고요. 

해외주식 배당 AT&T

해외주식 AT&T의 배당금은 0.31$, 세전 금액이더라고요. 오늘 미니스탁 어플에 들어가서 AT&T 주식 보유량도 확인해 봤어요. 

 

AT&T 주식보유현황

해외주식 AT&T는 만원씩 두 번 구매했고 0.601165주를 가지고 있네요. 1주도 안 가지고 있는데 배당금을 주는 것도 신기하고요. 세후에 실제 입금된 배당금을 확인해보니 0.27달러이네요. 벼룩의 간을 빼먹지...ㅎㅎ 세금이 꽤 되네요. 세금이 12.9%이고요. 현재 환율기준으로 세후 306원의 배당금을 받았어요. 2만원 투자에 306원의 배당금이면 1.5%이네요. 

해외주식 AT&T 배당금

티끌같은 투자로 더 티끌같은 배당금이지만 재미있네요. AT&T주 올해까지 소숫점은 면해봐야겠어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oung@

금융상품, 경제관련 정보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