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10월 6일(화)에 독감 접종하러 병원에 갔었어요. 코로나 영향으로 독감 접종을 하려는 사람이 많아졌고 저 역시 예년에는 독감 접종을 하지 않았었는데 올해는 비용을 지불하고 독감 접종을 하러 방문했죠. 원래 만 12세 이상은 독감 무료 접종 대상이 아니지만 올해는 코로나 영향으로 만 12세 이상 청소년도 독감 무료 접종 대상이라는 것만 인지한 상태였어요. 중간에 독감 백신의 상온노출로 폐기된 독감 백신과 일시 중지되었던 걸 알고 있었지만 시간이 좀 지났으니 모두 정상적으로 접종 가능할 줄 알고 방문했어요. 만 12세 미만 둘째와 만 12세 이상인 첫째, 그리고 유료 접종해야 하는 나 이렇게 세 명이 방문했어요. 결론적으로 만 12세 미만 초등학생은 정상적으로 무료 접종이 가능했지만 13~18세 청소년은 잠정 중단되어 그날 접종하면 유료 접종이더라고요. 처음엔 나중에 맞힐까 하다가 유료접종하겠다고 했더니 오늘 내일 사이에 다시 독감 무료 접종 관련 발표가 있을거라고 며칠 기다려보라고 해서 첫째는 독감 접종 보류하고 저랑 둘째만 접종하고 왔어요. 그리고 오늘 독감 무료 접종 재개 기사가 떴네요. 

기사 확인하고 질병관리청 사이트에 들어갔더니 독감 무료 접종 연령별 독감 무료접종 재개 시점이 표로 떠 있더라고요.

독감 무료 접종 지원 사업 연령별 시기

우선 우리 첫째 나이에 해당하는 만 13세~만 18세가 제일 먼저 독감 무료접종 재개 되네요. 만 13세~만 18세 청소년은 2020년 10월 13일(화)부터 독감 무료 접종이 가능해요. 만 62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에는 만 70세 이상이 10월 19일(월)부터 독감 무료 접종 재개되고 만 62~69세 어르신의 경우 10월 26일(월)부터 독감 무료 접종이 재개되네요. 코로나로 특히 더 필요한 독감 접종, 무료 접종이 가능한 시기에 가서 빨리 접종해야 하죠. 다음주에 큰 아이 데리고 다녀와야겠네요. 접종하고 효과가 있으려면 한 달 이상 걸린다고 하니깐요. 독감 접종하고 어깨 부분이 며칠 뻐근하고 불편하긴 하더라고요. 하여간 질병관리청의 2020~2021절기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연령대는 꼭 독감 무료 접종 받으시고요. 저처럼 독감 무료 접종의 대상이 아니신 분들도 가능하면 접종하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oung@

금융상품, 경제관련 정보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