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원래 무료인 초등학생뿐 아니라 청소년도 무료 대상이 되었죠. 독감백신 상온노출로 중단되었다가 지난 주 화요일인 10월 13일부터 청소년 독감 무료접종이 재개되었고 오늘부터 70세 이상 노인 독감 무료접종이 진행되는 일정이었는데요. 독감무료접종에 관한 연령별 스케줄은 아래 글을 확인해 주시고요.

2020 독감무료접종 스케줄 자세히 살펴보기

 

 

 

 

인천 지역의 17세 고 3 남학생이 14일에 독감 백신을 접종한 후 이틀 후인 16일에 집에서 사망했다고 하는데요. 남의 일 같지 않고 무척 안타까운 사고입니다. 해당백신은 신성약품에서 유통하는 무료백신이라고 하고요. 1차 부검 결과에서  독감 접종과 인과관계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정확한 원인은 부검이 끝나야 밝혀진다고 하는데요. 

독감백신

 

 

"그간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한 사례는 더러 있지만 독감 백신 때문에 숨졌다고 인정된 경우는 없다"고 하고  본부장도 "인플루엔자 백신으로 사망한 이상 반응 사례는 확인을 해봐야 되겠지만 제 기억으로는 아직은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백신으로 인한 사망 사고가 종종 있지만 인과관계를 확인하기 어려워 인정되기 어려운 것으로 보이는데요. 저희 아이도 지난 주 비슷한 시기에 독감 접종을 해서 더 남일 같지 않은 상황입니다. 확률은 매우 낮지만 그 상황이 내 일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누구도 안심할 수 없는 예방접종으로 인한 사고. 선택은 본인의 몫이지만 참 안타깝고 착찹한 상황이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oung@

금융상품, 경제관련 정보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