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상이 된 택배 보내기, 각종 물품 거래나 가족에게 보낼 물건들도 택배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죠. 그럴 때 은근 아까운 게 택배비입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계약을 통해 저렴한 택배비를 부담하고 계시죠. 주변에 가까운 사업하는 사람이 있으면 부탁해서 보내는 게 가장 저렴하게 택배 보내는 방법일 겁니다. 하지만 이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사람은 극히 일부이겠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저렴하게 택배 보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택배비 싼 곳 택배비 싸게 보내는 노하우 1- 헬로마켓+편의점 택배 이용하기 

제가 주로 많이 쓰는 택배 보내는 방법은 헬로마켓 어플에서 택배 예약을 한 후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헬로마켓은 일종의 중고장터인데요. 여기에 팔 물건을 등록하고 그 물건의 택배 예약을 통해 저렴히 보낼 수 있는데요. 수도권(동일지역)의 경우 5kg까지 고정 2700원, 비수도권(타지역)의 경우 5kg까지 고정 3300원에 택배를 보낼 수 있어요. 편의점 택배가 무게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는데 5kg까지 고정 금액이라서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어요. 5kg가 넘을 경우 10kg까지는 500원이 추가되고요. 10kg까지는 종종 이런 형태로 택배를 보내곤 하지만 가능하면 5kg까지만 헬로마켓+편의점 조합으로 택배를 보내고 있어요. 이렇게하면 택배비 아끼기가 가능해요. 

 

택배비 절약하는 방법

택배비 아끼기 택배비 싸게 보내는 노하우 2-편의점 반값 택배 이용하기

이 방법은 택배를 받는 사람과 사전 협의가 필요하고 집 근처에 GS25나 CU편의점이 있어야 이용가능한 방법인데요. 집까지 배송해주지 않고 편의점에서 보내고 편의점에서 받는 택배 형태입니다. 솔직이 이 방법을 이용해보지는 않았어요. 그냥 첫번째 방법인 헬로마켓에서 접수 후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편의점 반값 택배는 택배비의 측면에서 저렴한 장점이 있으니 필요에 따라 이용가능한 방법입니다. 

편의점 반값 택배

왼쪽이 GS편의점 반값택배 가격이며 오른쪽이 CU끼리택배입니다. 최대 무게는 GS반값택배가 더 많네요. 무게에 따라 선택해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택배비 아끼기 택배비 싸게 보내는 노하우 3-택배파인더 어플이용하기 

택배비 싸게 보내기, 택배비를 절약하는 세 번째 노하우는 택배파인더 어플을 활용해서 택배를 보내는 방법입니다. 이건 가정으로 수거 신청이 가능한 방법이라서 5kg가 넘는 무거운 택배를 보낼 때 주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전에는 한진택배와 CJ 택배가 있었고 한진택배가 한 박스당 4천원에 보낼 수 있어서(20kg 이하) 그걸 주로 이용했었는데요. 최근에는 더 다양한 형태의 택배예약이 가능해졌네요. 우체국 반값 택배를 포함해서요.

택배파인더 택배

우체국 방문택배 가격이 전의 한진택배 가격이랑 비슷하네요. 무조건 20kg까지 3990원이었던 것에 비해 무게에 따라 금액이 세분화되어 좋네요. cu편의점 택배 예약도 동일권, 타권 구분없이 균일가 좋고요. 헬로마켓에 등록 후 신청하는게 조금 저렴하지만 그 과정이 번거로운 분은 택배파인더 cu편의점택배를 이용하면 되겠네요. 다량접수 할인택배도 새로 생겨서 좋고요. cu홈택배는 역시 더 비싸요. 우체국 방문택배를 이용하는게 좋겠죠. 택배캐쉬 지급 이벤트가 있으니 그 혜택을 누려보는 것도 괜찮겠네요. 제가 사용하는 택배비 아끼는 방법, 택배비 싼 곳의 노하우들이었습니다. 얼마 안되지만 택배비 아껴 보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oung@

금융상품, 경제관련 정보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