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자율이 거의 제로라서 이율높은 입출금 통장 찾는 거 중요하죠. 얼마되지 않더라도 이왕이면 높은 이율, 높은 이자의 입출금 통장을 사용하는 게 현명하니깐요. 제가 비교할 두 가지 높은 이율의 입출금통장은 네이버에서 미래에셋대우와 제휴하여 운영하는 증권계좌와 사이다라는 SBI저축은행에서 운영하는 어플이자 입출금통장이예요. 지난 번에 입출금 통장 비교로 SC제일은행 내지갑통장과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까지 비교했었는데 이번에는 제가 관심있는 최근 더 관심있는 두 계좌를 비교해 볼께요. sc 제일은행 내지갑통장이나 카카오뱅크 쉐이프박스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입출금통장] 입출금통장 이율 비교하기 -sc제일, 네이버, 카카오, 사이다뱅크

요즘 은행금리가 너무 낮죠? 특히 일반 입출금통장의 경우 거의 zero % 이율이예요. 큰 돈은 아닐지라도 이왕이면 더 높은 이율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장을 찾는 게 필요하죠. 전 금융사의

info-sak3.tistory.com

1. 갖고 싶다 -사이다 뱅크 입출금 통장 

제가 생각하기에 지금 시점에서 참 좋은 입출금 통장이 사이다 입출금 통장예요. SBI저축은행에서 운영하고요. 추천하는 이유는 조건없이 1.5%의 이율이라는 거예요. 네이버 페이의 미래에셋증권 통장은 제한 조건이 붙고 금액도 한정적인데 반해서 조건없이 무조건 1.5%라는게 매력적이네요. 게다가 저는 지금 개설이 안 되고 있어서 더욱 갖고 싶어요.

사이다입출금통장 

저는 얼마 전 계좌를 개설한 이력이 있어서 증빙서류를 내야 한다고 해요. 나 이 참...그냥 만들고 싶은건데...증빙서류내기가...음...그래서 좀 기다리던지 다음 주에 고객센터와 통화 한 번 해보려고 해요.

계좌발급불가시 증명서류

서류를 준비할 수도 있겠지만 제출 자체가 귀찮아요...시간 좀 지나면 그냥 개설이 가능할 것도 같고요. 사이다 입출금통장의 장점은 요거 같아요.

사이다 입출금통장 장점

입출금 통장인데 이율이 연 1.5%로 높은편이고요. 이자에 이자를 더하는 월복리라는 거예요. 아래 비교할 네이버페이 대우증권통장은 단리더라고요. 매일 이자 확인이 되는데 이자가 붙어도 이자금액이 동일해요. 이자 자체가 금액이 적어서 그럴 수도 있지만요. 또 이체, 출금, 알림서비스 수수료 무료에 시크릿계좌로도 설정가능해서 계좌통합조회 앱에서도 조회되지 않게 할 수 있다고 해요. 나중에 개설 성공하면 이용해보고 다시 포스팅 또 해볼께요.

 

2. 미래에셋대우 CMA 네이버통장 -3%

오늘 아침 네이버 알림톡으로 톡을 받았어요. 그 내용은 10월에 골드 등급으로 3%의 혜택을 볼 수 있다는 거죠.

미래에셋대우CMA 네이버통장

3%면 입출금통장 이율 중 최고가 아닐까 생각되요. 요새 적금 이율도 3%를 받기 어려운 걸 감안하면 정말 높죠. 대신 3%는 백만원까지만 받을 수 있는 혜택이예요. 그리고 그것도 한 달 한정. 다음달에도 같은 혜택을 보려면 네이버쇼핑에서 10만원이상 누적결제해야 가능해요. 조건이 있는 단기, 금액한정 3%라는 것은 아쉽고요. 네이버쇼핑을 종종 이용한다면 좋은 이율이예요. 그 혜택을 못보더라도 천만원까지 1%면 괜찮은 이율이고요.

 

네이버통장 골드등급을 계속 받을 수 있다면 백만원까지는 네이버통장에 그리고 그 외 금액은 사이다 입출금통장에 넣어두는게 제일 합리적인 선택같아요. sc제일은행도 괜찮은데 거기도 조건이 많고 금액별 이율이 달라서 단순하게 계산할 수 있는 두 은행 입출금통장이 편한것 같아요. 저는 워낙 오래 사용했고 높은 이율받게 셋팅이 되어 있어서 아직까지 SC 제일은행 내지갑통장이용하고 있고요. 사이다만 개설되면 이동 예정. 저금리 시대 높은 이율받을 수 있는 효율적인 상품 선택하세요. 

 

[소액투자] 카카오페이 펀드 재미있어요

요새는 네이버나 카카오를 통한 금융 상품이 참 많은 거 같아요. 자주 이용하는 곳들이다 보니 신규 금융 상품에 대한 홍보를 계속 보게 되더라고요. 처음엔 그냥 무시하다가 자주 노출되니 한 �

info-sak3.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oung@

금융상품, 경제관련 정보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