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새는 재미있는 상품들이 참 많아요. 그리고 은행에 가지 않아도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도 많고 가입하기 부담스럽지 않고 재미있는 상품들도 많이 있어요. 그 중 제가 이용하고 있는 재미있는 저금상품은 카카오뱅크 저금통으로 잔돈모으기입니다. 아마 벌써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실 걸로 생각됩니다. 기능들도 재미있고 이율도 높은 편이예요. 집에서 모으던 돼지 저금통이 은행으로 옮겨간 느낌이고요. 

카카오뱅크 저금통이란?

카카오뱅크 저금통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우선 카카오뱅크 통장을 가지고 있어야 가능하고 손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1원부터 저축이 가능하고 최대 저금 가능 금액은 십만원입니다. 저금통의 기능에 충실한 최대 저축가능금액이예요. 다들 빨간 돼지저금통에 동전 모아 본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실 거예요. 돼지잡는 날의 그 즐거움이란?^^ 돈을 종류 별로 모아서 은행에 무겁게 들고 가서 지폐로 바꿔오거나 그 금액 그대로 통장에 저축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 즐겁기도 하지만 번거로울 수도 있는 과정을 생략하고 은행에 직접 돼지저금통을 맡기는 시스템입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엿보기

카카오뱅크 저금통의 재미있는 기능이 엿보기입니다. 평상시에는 정확히 저금통에 얼마 들어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돼지저금통을 흔들어봐서 대략 얼마 아닐까 예측해 보는 거죠. 그 돼지저금통을 흔들어보는 기능을 물건가치로 보여줘서 대략 얼마이겠구나 예상하게 합니다. 그러다 매달 5일에만 엿보기를 클릭하면 저금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금융상품에 펀요소도 결합한 재미있는 저금 카카오뱅크 저금통 칭찬해요.

 

[입출금통장] 입출금통장 이율 비교하기 -sc제일, 네이버, 카카오, 사이다뱅크

요즘 은행금리가 너무 낮죠? 특히 일반 입출금통장의 경우 거의 zero % 이율이예요. 큰 돈은 아닐지라도 이왕이면 더 높은 이율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장을 찾는 게 필요하죠. 전 금융사의

info-sak3.tistory.com

카카오뱅크 내 저금통

이건 실제 제가 가지고 있는 카카오뱅크 저금통의 모습입니다. 5일이 아니라서 엿보기 기능이 없고 제가 저금통에 저금한 지 181일이 되었나 봐요. 현재 축의금 정도 모았다고 하는데 카카오뱅크가 생각하는 축의금이 얼마일지 궁금하네요. 제 기억에 2~3만원 정도의 금액일 거 같은데 말이지요. 그리고 제가 아래에 활성화시켜 놓은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저금통에 저금하는 기능에 자동 모으기와 동전 모으기가 있습니다. 상세 설명은 아래를 읽어보시고요. 자동모으기는 6개월간 입출금 내역을 분석해서 매주 토요일에 알아서 입금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동전 모으기는 천원이하의 금액이 저금통으로 옮겨가는 기능이고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자주 사용하면 동전 모으기 기능이 더 활성화될텐데 그렇게 사용하고 있지는 않아서 동전 모으기 기능이 많이 쓰이진 않고 있어요. 제 기준에서는요. 

카카오뱅크 저금통 모으기 기능
카카오뱅크 저금통 저금통 비우기

돼지 저금통에 저금하다가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 돼지를 잡게 되죠. 그와 같은 원리도 카카오뱅크 저금통도 언제든 저금통을 비울 수 있어요. 아직 비워보지는 않았어요. 저금통 비운다고 계좌가 사라지는 건 아니고 다시 새로 저금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요. 소액이지만 연 2%이율(세전)인 것도 참 좋아요. 집에서 키우는 돼지저금통은 이자가 없는데 카카오뱅크의 저금통은 이자도 붙으니깐요. 참 스마트하고 재미있는 은행상품, 카카오뱅크 저금통 강추입니다. 꼭 이용해 보세요. 

 

[미니스탁]미니스탁으로 해외주식 쇼핑해요

금리 제로의 시대. 조금이라도 높은 이율, 또는 투자를 통한 수익을 얻기 위해 정보는 필수죠. 저는 어떤 면에서는 그런 정보에는 좀 뒤쳐져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아직까지 주식투자는 제대로 �

info-sak3.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oung@

금융상품, 경제관련 정보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