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 뱅크의 재미있는 잔돈 모으기, 소액 모으기 상품에 대한 소개를 전에 했었어요. 그 상품의 이름은 카카오뱅크의 저금통입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지난 번 포스팅 참고해주시고요.

 

[잔돈모으기]카카오뱅크 저금통으로 잔돈 모으기

요새는 재미있는 상품들이 참 많아요. 그리고 은행에 가지 않아도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도 많고 가입하기 부담스럽지 않고 재미있는 상품들도 많이 있어요. 그 중 제가 이용하고 있는 재��

info-sak3.tistory.com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카카오 뱅크 저금통은 잔돈 모으기, 소액 모으기 상품이예요. 카카오뱅크 저금통에 최대 저금할 수 있는 금액은 10만원까지 가능해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이율은 세전 연 2%입니다. 요즘처럼 초저금리 시대에 연이율 2%이면 꽤 높은 금액이죠. 돈을 모으는 방법은 자동 모으기와 동전 모으기 이렇게 두 가지 방법으로 모을 수 있어요.

자동 모으기는 입출금 내역을 분석해서 토요일마다 모으는 기능이고요. 동전 모으기는 매일 밤 12시에 남은 동전(천원 이하의 금액)을 다음 날 모으는 기능입니다. 평상시에 카카오뱅크 저금통에 얼마가 들어있는지 알 수 없고 상품으로 얼마만큼 모았는지 알려주는데요. 매달 5일이 되면 엿보기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엿보기는 엿보기를 클릭하면 모은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저금에 펀기능도 도입해서 무척 맘에 드는 상품 카카오뱅크 저금통입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엿보기 기능

오늘로 189일째이네요. 엿보기를 클릭한 후 순간으로 캡쳐하려 하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았어요. 금새 보이고 사라지거든요. 오랜 시도 끝에 성공했어요.

카카오뱅크 엿보기

오늘 기준 엿보기로 확인한 카카오뱅크 저금통 금액은 52903원이네요. 카카오뱅크가 생각하는 축의금 금액이 5만원이었군요.^^ 생각보다 금액이 많아서 놀랬어요. ㅎ 지금 생각으로는 10만원 될 때까지 계속 모으고 이건 계속 묵혀두려고요. 연이율 2% 정기예금 들었다 생각하면 될 듯 해요. 워낙 금액이 작아서 10만원 채운 후의 이자는 세전 1년에 2천원이고 세금 15.4%를 떼면 1692원 밖에 되지 않겠네요...비우고...펀드나 해외주식으로 옮기는 게 나을 것 같기도 ㅋ 그건 우선 10만원 채운 후 고민해 보겠습니다. 하여간 재미있는 잔돈모으기 소액투자 카카오뱅크 저금통 강추합니다. 

 

[펀드투자] 카카오에서 소액펀드 투자 중

저금리 시대. 제로금리시대. 이왕이면 조금이라도 높은 이율, 높은 이자를 얻을 수 있는 걸 찾게 되는 게 인지상정이지요. 복잡하고 어려운 방법이 아는 쉽고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 펀드투자,

info-sak3.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oung@

금융상품, 경제관련 정보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