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 주거래 은행은 우리은행이예요. 우리은행 어플인 우리원뱅킹에 들어갔더니 200일 적금 정보가 떠 있더라고요. 우리은행과 유미의 세포들이라는 웹툰의 콜라보 상품이라고 해요. 솔직히 유미의 세포들 몰라요. ㅎㅎ 근데 우리 아이는 알더라고요. 보자마자 아~유미의 세포들이다 하면서 예전에 본 적 있는 웹툰이라고 해요. 어찌되었건 새로나온 우리은행의 200일 적금을 살펴보면 

우리 200일 적금 

웹툰으로 상품 안내가 되니 눈에 쏙쏙 들어보고 재미있네요. 포기세포와 저축 세포 ㅋㅋ 그리고 200일 버티면 연이율 2.3%, 200일 적금이니까 가입기간은 200일이죠. 보면서 바로 가입하기를 누르고 있는 저를 발견했어요. 

200일 적금 적금 플랜

두 가지 적금 플랜이 있더라고요. 계좌 자투리 돈 긁어모으기. 잔돈 모으기, 자투리돈 줍줍 방법과 매일 같은 금액 꾸준히 로 200일 챌린지 저는 매일 같은 금액 꾸준히!를 선택했어요. 

여기서도 또 선택 자동이체냐 매일 알람받고 꾹이냐. 전 자동이체 선택. 오늘부터 당장 매일 저축할 금액 선택인데 만원 선택했어요. 다음페이지는 예금 정보가 들어 있어서 패스하고요. 내용은 부가기능 선택 화면이예요. 알림이나 등등이요. 

우리 200일 적금 예상이자

우리 200일 적금 200일동안 매일 만원씩 저금했을 때 원금은 200만원이고 예상이자는 12,665원 생각보다 적은 금액 ㅋ

우리 200일 적금 가입 완료!

얼렁뚱땅 가입되었어요. 만기가 내년 4월이던데...내년 4월까지 200만원을 묶어두면서 12000원의 이자를 받는 게 괜찮은 건가 싶더라고요. 더 적은 금액으로 할 걸 싶기도 하고요. 그래서 고민하다 결국 만든 당일 해지! 적금 가입은 신중히 해야겠어요. 우리은행이 주거래은행이니까 계좌 자투리 돈 긁어모이기 로 다시 가입할까 봐요. 카카오뱅크의 저금통 기능으로 생각하면서요. 이거야 말로 티끌모아 티끌이지만...좀 더 큰 티끌은 되겠지요.

 

[소액모으기] 카카오 뱅크 저금통 엿보기 하는 날

카카오 뱅크의 재미있는 잔돈 모으기, 소액 모으기 상품에 대한 소개를 전에 했었어요. 그 상품의 이름은 카카오뱅크의 저금통입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지난 번 포스팅

info-sak3.tistory.com

혹시 우리 200일 적금 유미의 세포들과 콜라보 적금 가입 생각하시면 진행 과정에 도움이 되시길요. 개인 성향에 따라 괜찮을 수도 있는 상품같아요. 재미도 있어 좋고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oung@

금융상품, 경제관련 정보 나눠요

,